제주 AJ렌터카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남찐입니다. 신체손해사정사 1차 합격 기념을 자축하기 위해,
핀과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제주도로 2박 3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항상, 출발전에 호텔 예약 후기. 이런것부터 남기는데요.
이번에는 정말 포스팅할만한. 렌터카 후기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다름이 아닌, 제주도에서 렌터카 사고가 났었을때 사고처리 방법에 대해서인데요.
그전에, 우선 AJ렌터카의 인터넷 예약후 차량 이용까지 방법이 조금 달라져서 포스팅을 해볼께요.
(차량 이용후기는 제주 AJ렌터카 LPG 차량 이용 후기 : http://lovelyce.tistory.com/213 를 참고해주세요!!)
아마 제주도 렌트카를 예약할때 대부분의 여행자분들이 렌트카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을 할텐데요,
남찐은 항상 제주도 갈때마다 AJ렌트카를 이용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한 후
사전 체크인 문자가 와야 되는데. 왜 안올까. 왜 안올까. 하고 기다리는데. 뭔가 문자가 띡! 하고 오는거에요.
바로, 사전에 계약서를 작성하면 바로 차를 끌고 나가면 된다는건데요.
기존에 제주 AJ렌트카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했었을때, 모바일 체크인을 하거나.
혹은, 제주공항 AJ렌터카 출장소에 가서 체크인을 하고 나서 AJ렌터카 사무실로 가서 계약서를 한번 작성하고,
차량을 배정 받은 후에 AJ렌터카 제주지점 사무실 입구에서 최종적으로 차량점검을 받고 출발하는 방식이였는데요.
남찐이 처음 AJ렌트카를 예약하려고 할때. 앱도 안되고 홈페이지도 안되고 이상하다... 하고 있었는데.
시스템이 조금 바꼈더라구요.
뭐 거창한건 아니구요! 하루 전날. AJ렌트카 앱을 설치하고 나서.
렌트카 계약서 작성이라는 메뉴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예약자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예약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남찐은 면허가 남찐밖에 없었으므로... 당연히 남찐의 이름과 핸드폰 번호를 치고 들어갔구요.
예약 내용과 예약자의 신상정보를 확인하고 계약서 작성을 누르면 되는데요.
요기서 중요한것은 조금 있다가 포스팅하게 될 자차보험의 유무입니다.
바로 사고처리와 관련된 부분이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하시구요,
그 다음으로는 렌터카 계약의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확인 한 후 계약서 작성을 들어가면 됩니다.
혹시 몰라서 사고시 휴차보상료가 없는 수퍼자차보험을 가입했기 때문에
보험가입란에 서명을 하고, 임차인란에도 서명을 한 후 서명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최종적인 계약서 작성 서명 단계로 가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계약서를 차분히 읽어본 후 임차인의 이름을 쓰고 서명을 하면 됩니다.
이번에 개편된 시스템은 스마트폰만 익숙하면 누구나 쉽게 렌트를 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계약서에 대해서 좀 더 꼼꼼히 읽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긍정적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다만, 문자에서 온 주소를 바로 눌러서 들어갔었을때는 잘 실행이 안되서
aj렌터카앱을 설치해야만 원활한 사용이 가능하다는점에 대해서는 조금 개선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제주공항에 도착을 하니 5번 게이트에서 AJ렌터카 셔틀을 탄 후,
바로 주차장으로 가서 차빼고 출발하라는 문자가 나오네요~~
남찐의 포스팅을 그대로 따라한 여행객분들은 AJ렌터카 사무실에서 따로 작성할 필요 없이,
그냥 차 받아서 출발하면 됩니다~~ ^^
그럼 다음번에는 제주 AJ렌터카의 사고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