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주쿠역에서 JR을 타고 동경대를 가보자!! ^^

Posted by eunhyun:)
2014. 10. 25. 20:35 여행가 남찐/'13 도쿄여행

 안녕하세요. 남찐입니다.

오늘은 일본내 종합대학 서열 1위, 아시아 종합대학 서열 1위에 랭크된

동경대학교(도쿄대학, University of Tokyo, 이하 동경대학교라고 표기합니다.) 를 

신주쿠역에서 JR(지하철)을 타고 동경대까지 가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사실 예전에 다른 블로그에서 포스팅을 했었을때는 가는방법과 캠퍼스 사진들을 한 포스팅에 올렸었는데요.

 

 

이번에는 좀 더 자세히 포스팅을 해보고자 신주쿠역에서 JR을 타고 동경대까지 가는 방법 1편과,

 

동경대 캠퍼스 방문기 1편. 총 2편으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

 

 

 

 

남찐이 지내고 있는 하얏트 리젠시 도쿄는 매시 정각, 20분, 40분에 신주쿠역으로 가는

셔틀을 운행하고 있는데요.

 

예전에도 올렸지만, 위 사진을 참고해서 나가면. 하얏트 리젠시 도쿄에서 지내고 있는 관광객들이 많이 편리하리라

생각됩니다~~~

 

(남찐도 첫날이라 잘 몰랐지만, 이후부터는 항상 저 시간을 참고해서 나가고 그랬어요.. ^^)

 

 


 

 

 

 

예전에 포스팅 했던 신주쿠역에서 하얏트 리젠시 도쿄 셔틀 타는 방법(http://namzzin.tistory.com/119) 포스팅에서,

하얏트 리젠시 도쿄가 운영하는 셔틀이 2종류가 있다고 했는데요,

 

자주 타고 다니는 조그만 버스 외에도 오전 시간에는 사람들이 많이 이동을 해서 그런지,

 

 odakyu group(오다큐 그룹) 광고가 붙은 대형 셔틀도 있긴 하더라구요...

 

물론, 저 날 한번 타보고 나중에 이용은 못했습니다. -_-;;;;

 

 

 

 

아무튼!! 사설이 너무 길었고!! 네이버에서 동경대 가는법!! 을 검색을 해보면

정말 다양하게 나오는데요. 대부분이 우에노역을 통해서 가라고 써있는데.

 

남찐은 우에노공원은 갈 생각이 없었기에 좀 더 알아봤거든요.

(또 실제로도 우에노역에서 동경대까지 거리가 좀 된다고 해서.. ㅋㅋㅋ)

 

 

남찐이 안내하는 방법은 정말 동경대를 빠르게 가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루트입니다. ㅋㅋㅋㅋ

 

 

우선 신주쿠역에서 JR라인을(우리나라 2호선처럼 녹색입니다.) 타고 이케부쿠로 방면에 탑승하세요. ^^

 

 

 

 

신주쿠역에서 이케부쿠로 방면 JR을 타고 7정거장을 가면  komagomae 역에서 내리면 되는데요,

여기서 "Namboku Line" 으로 환승을 하면 됩니다. ^^

 

 

근데, 흔히들 일본 전철은 지옥이다. 라고 말들을 하잖아요?? -_-;

 

남찐도 처음에 도쿄 노선도 보고 아 너무 복잡해서 지옥인가? 했었는데,

 

노선도는 그냥 표기된 알파벳과 기호들 보고 어떻게든 보겠는데,

환승하는게 지옥이더라구요. ㅋㅋㅋ

 

우리나라 지하철은 환승을 할때 추가요금 안내잖아요? (물론 요즘은 9호선과 공항철도가 내고는 있지만,

환승하는게 어렵지는 않구요.. ㅋㅋㅋ 역 안에 지하로 샥샥 연결이 되어 있어서... ㅡ.ㅡ)

 

 

근데 일본 지하철은 모든 노선이 민영화가 되어 있어서 환승할때마다 요금을 내야 합니다. ㅋㅋㅋㅋㅋ

우리나라에서 버스-지하철간 환승제도를 외국에 많이 부러워 한다는데,

 

이동중에 소요된 교통비를 나중에 계산해보니까. 그 말이 이해가 가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추가 요금이야 그렇다 치더라도, 우리나라에서 9호선 노량진역에서 1호선 노량진역으로 환승을 하려면,

9호선 노량진역으로 나가서 역 밖으로 이동한 후에 1호선 노량진역을 찾아가서 환승을 하잖아요??

 

그래서 항상 9호선 노량진역에서는 환승에 대해 안내가 자세히 나오는데,

 

일본 대부분의 역이 위와 같은 시스템의 환승입니다. ㅠㅜ

 

 

일단 사진을 보시죠!! ^^

 

 

 

 komagomae역에서 Namboku Line 으로 환승을 할 수 있다고 해서 내렸는데,

이거 환승은 나리타에서 넥스 타고 올때 빼고는 처음이고해서리

식은땀 줄줄 흘리고 있다가,

 

전철역 제일 끝에 가보니까 위와 같은 간판이 있더라구요!!! ㅋㅋㅋㅋ

 

 

 

 

 

요시!! 하고 올라가니까. 스이카 카드 찍고 일단 나간 다음에 왼쪽으로 돌면 나온다고 하네용~~ ㅋㅋㅋㅋㅋ

 

 

일본이 고령화 사회인지라,

또 노인을 위한 이동이 불편한 사람들을 위한 저런 손잡이 설치는 잘해둔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는 안보이는데... 저 길이 나름 언덕길이였거든요~~ ㅋㅋ

 

아무래도 직선으로 된 손잡이 보다는 천천히 걷고자 혹은 휠체어를 천천히 이동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저런 지그재그 형식의 손잡이가 더 좋겠지요~~~ ^^

 

 

스이카 카드를 개찰구에 대고 나와서 왼쪽 길을 따라 무사히 언덕을 내려오면..

 

 

 

 

이렇게 Namboku Line 의 Komagome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잘 찾아왔다면 동경대까지 8할은 왔다고 보면 됩니다~~ ㅋㅋㅋㅋ

 

 

 

환승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개찰구 있죠? 거기다가 스이카 카드 대고 들어가면 됩니다.

그러면 명목적인 "환승"이 된거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 이제 다시 Namboku Line 승강장으로 내려와서

이제 meguro, hiyoshi 라인 열차에 탑승할 준비를 합니다.

 

현 위치에서 2정거장만 가면 되는데요^^ 한문으로 선명히 동대전(東大前)역, todaimae(토다이마에), 동경대앞역이라고 적혀잇네요~~ ^^

 

 


 

 

 

 

드디어, 동경대앞역, 토다이마에역(Todaimae) 에 도착했습니다. ^^

 

 

 

토다이마에역은 출구가 2개인데요,

동경대로 가려면 1번 출구로 나가라고 써있네요. ^^

 

 

 

 

 

토다이마에역 주변 안내도입니다. ^^

 

 

 

암튼, 1번출구를 향해서 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

 

 

여기 출구에서 바로 왼쪽으로 직진하면 동경대입니다. ^^

 

 

 

 

이곳이 동경대 농대가 있는 캠퍼스의 정문인데요,

 

동경대가 캠퍼스가 작은 길을 중심으로 2개로 나뉘어져 있더라구요. ^^

(쉽게 우리나라 창경궁과 비원처럼 작은 도로로 나뉘어져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보다 쉬운 이해를 위해 구글어스 지도를 첨부하겠습니다~~~ ^^

 

 

 

 

 

토다이마에역이 동경대 캠퍼스 바로 앞에 위치한것을 볼 수 있지요??

지도상에서 야구장과 테니스장이 있는 임시로 1캠퍼스라고 칭한 캠퍼스의 정문이

위에 첨부한 사진에 나온 정문입니다. ^^

 

 

동경대에서 유명한 아카몬, 법대, 동경대 정식 정문을 가려면 1캠퍼스로 들어가지 말고

그냥 왼쪽으로 쭉- 직진해서 길 한번 건너고 2캠퍼스로 가면 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동경대 캠퍼스투어 후기(http://namzzin.tistory.com/134) 를 참고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