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선불유심, KT 도쿄 데이터 로밍 후기!! ^^ (부제 : 데이터로밍도 나름 쓸만하네?)

Posted by eunhyun:)
2014. 11. 2. 02:23 남찐의 f(x)

 아무래도 제 블로그에 오는 분들은 대부분이 해외여행을 준비하거나,

갈 예정이거나, 내일 떠나기 위해 정보를 취득하러 오는 분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그에 따라. 요즘 스마트폰 없으면 정말 우리가 생활하기 불편하잖아요??


 

그리하야, 해외여행에 나름 필수 준비물이라고 할 수 있는,

선불유심과 데이터 로밍에 대해 체험 후기를 한번 써볼까 합니다. ^^

 

 

 

1. 홍콩 선불유심칩 이용 후기

 

 

KT 홈페이지에 가면 데이터로밍을 할 수 있지만,

괌에서와 마찬가지로 홍콩도 엄청 느리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1일에 1만원하는 KT 데이터 로밍을 이용하느니, 차라리 선불유심을 구입하자! 라고 해서 갔었습니다.

 

 

홍콩국제공항(첵랍콕국제공항) 1010 매장에서 선불유심을 구입 했었구요,

 

홍콩달러로 1인당 77달러 (한화로 하면 약 15,000원) 정도면 7일간 데이터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홍콩 전화번호까지 나오기 때문에 음성통화도 이용할 수 있는게 장점이라면 장점!!

 

(간단히 말하자면 유심만 홍콩 통신사로 갈아끼워서. 현지 전화기처럼 사용하는거에요!!)

 

 

물론 단점으로는 국내 인터넷보다 압도적으로 느린 ㅋㅋㅋㅋ 속도 (가끔 2G 도 뜹니다.) 와,

중국 본토에서 걸려오는 스팸전화 ㅋㅋㅋ 가 문제 될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남찐의 경우 호텔에서 여러번 스팸전화가 걸려왔는데 마지막에는 허재 빙의해서

뭐라는거야 씨발. 이러니까 전화 안하더라구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에서도 인터넷으로 홍콩 선불칩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단점이 있다면 현지 공항에서 구입하는것보다 좀 비쌉니다. (아마 최저가가 2만원인가 그랬던걸로 기억.)

 

대신에 홍콩 현지에서 사용하는 전화번호를 미리 알 수 있기 때문에,

국내 지인들에게 전화번호를 알려줌으로써 연락에 대해 즉시즉시 받을 수 있겠지요?

 

(그런데 요즘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쓰다 보니까. 어지간하면 카톡으로 다 해결됩니다~~)

 

 

 

 

 

위 사진은 on2free 유심을 끼고 마카오로 넘어갔을때

현지 통신사인 CTM 으로 자동 로밍된 모습입니다.

 

마카오가 홍콩이 서로 다른 지역이다보니 인터넷이 안됐던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길을 좀 헤맸는데. 

엄청 고생했던 기억이.. ㅋㅋㅋㅋ

 

 

홍콩 선불유심을 끼고 마카오로 가시는 분들은 꼭! 사전에 꼼꼼히 조사하고 가세용~ ㅋㅋㅋ

 

 

 

이건 홍콩에서 귀국하고 인천공항에서 유심을 갈기 전에 캡쳐한 사진입니다.

홍콩 one2free 가 SK텔레콤과 제휴가 되어있나봅니다.

 

남찐 기계는 KT인데 ㅋㅋㅋㅋ

 

 

 

2. KT 데이터 로밍 이용 후기!! (NTT DOCOMO)

 

 

일본으로 갈때는 일본 여행 포스팅중에 선불유심에 대한 부분이 없어서,

KT 에서 데이터로밍을 신청해서 갔습니다.

 

KT 데이터로밍을 이용할때 유의해야 하는 점은,

꼭 KT 와 제휴된 통신망을 "수동" 으로 설정을 해야 하는것인데요!!

 

일본의 경우 KT 제휴망은 일본내 제1통신사인 "NTT DOCOMO" 입니다.

 

가끔 자동으로 해두면 하네다공항에서는 소프트뱅크망으로 연결되기도 하더라구요.

(NTT DOCOMO 이외의 망을 이용하면 데이터로밍 신청한 보람 없이 데이터 요금이 그대로 청구되기 때문에,

꼭 수동으로 도코모망을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일단, 속도는 3G 에 한해서는 한국만큼 나옵니다. ㅋㅋㅋㅋ

(한국에 디씨와 일베가 있다면 일본에 2ch 가 있는데.ㅋㅋㅋ 그 인력들이 실시간으로 놀려면

한국과 같은 인터넷망이 필수겠지용.. ㅋㅋㅋ)

 

lte 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남찐은 갤2기 땜시롱.. ^^;

 

 

단, 1일 1만원이라는 요금은 데이터에 한해서 정해진 요금이기 때문에,

음성이나 문자의 경우 해외 로밍과 같은 요금이 나옵니다. (즉 요금 핵폭탄이라는 뜻.)

 

 

해외가서 네이버 하고 카톡만 해도 충분하다! 라는 분들에게는 나름 매력적이지만,

 

괌 같은데서는 아예 먹통 되는 경우가 많아서..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1일 1만원이라는 요금이. 1주일 가면 7만원이 되기 때문에 적잖이 부담이 가기도 합니다.. ㅋㅋㅋㅋ

 

 

 

아무리 kt 가 고객을 털자의 약자라고 해도..ㅠㅠ 인간적으로 가격 좀 내려줬으면 좋겠어요 ㅠㅠ

돈도 많이 버는 회사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