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여행] AEL 타고 포트리스힐역 하버그랜드홍콩 호텔 찾아가기!! ^^

Posted by eunhyun:)
2014. 10. 25. 19:32 여행가 남찐/'13 홍콩여행

 안녕하세요. 남찐입니다.

남찐과 함께하는 홍콩여행기, 저번에는 홍콩국제공항(첵랍콕국제공항) 에 대한 이야기를 썼다면,

(http://namzzin.tistory.com/43)

 

 

이번에는 홍콩국제공항(첵랍콕공항) 에서 한국의 공항철도에 해당하는 AEL 을 타고,

홍콩역에서 다시 MTR 을 타고 포트리스힐역에서 하버그랜도홍콩을 가는 길에 대해 상세히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

 

 

해외여행을 처음 가는데. 하버그랜드홍콩에서 투숙하실 예정이라면

한번쯤 읽어봐도 좋을듯 합니다.  ~~ ^^

 

 

 

 

 

이전 포스팅에도 올렸었던, 남찐을 홍콩까지 데려다 준

대한항공 비행기 입니다. ^^

 

 

홍콩국제공항(첵랍콕공항) 에서 하는 일은 딱 2개만 하면 됩니다.

 

1. one2free 가서 선불유심 구매하고 스마트폰 사용할 수 있게 하기!

2. 홍콩국제공항(첵랍콕공항) 1층에서 옥토버스 카드(한국으로 따지면 T머니 카드) 구입하기.

 (옥토버스 카드는 4박 5일 일정에 맞게 50$ 보증금으로 지불하고, 100$ + 100$ 씩 충전했습니다.)

 

 

그리고 AEL 을 타러 가면 됩니다.

 

하버그랜드홍콩으로 가시는분이라면. "Hong Kong" 방면 AEL 을 타면 됩니다.

 

 

그럼, 여기서 다들 궁금해 하시는게.

AEL 을 타는데 티켓은 어디서 구매를 하느냐!! ^^

 

 

남찐도, 처음 홍콩에 가서 어리둥절 했는데.

 

홍콩국제공항에서 홍콩역 방면으로 가는 AEL 을 탑승할때는 옥토버스 카드가 있다면,

그냥 타고 가다가. 홍콩역에서 내릴때 찍으면 정상적으로 요금 납부가 되는거랍니다. ^^

 

 

왼쪽은 첵랍콕공항을 뜻하는 Airport.

그리고 제일 오른쪽은 남찐이 가야 하는 HongKong.

 

 

구룡반도로 가시는 분들은 Hong Kong 한정거장 전인 Kowloon 에서 내리면 된다고 합니다. ^^

 

 

 

 

 

홍콩은 한국 만큼이나 인터넷도 빠르고 와이파이도 잘되어있는것 같습니다.

 

비록 one2free 3G 망이 엄청 빵빵해서 와이파이를 쓰지는 않았지만. ㅋㅋㅋㅋ ^^;

 

 

 드디어 홍콩역에 도착을 하네요!! ^^

(정확히는 홍콩섬에 도착!!)

 

 

이때부터 지옥이 시작됩니다.

내리면서 AEL 이용 요금인 100$ 를 옥토버스 카드로 찍은 후,

MTR 센트럴역으로 가려고 하는데. 여기 가보자, 저기 가보자. 하는 바람에

길을 잃어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글 지도 보면서 길 좀 찾으려고 하면 구글 지도 잘 안맞는데 왜 보냐고 땡깡 @@;;;

사진으로 보면 저 위치 건너편 유리부터가 IFC 몰인데.

그냥 길을 잃었다 싶으면 가까운 쇼핑단지 들어가서 둘러보면서 여유를 즐기세요 ㅋㅋㅋㅋ

 

어차피. 해외에서 길 잘 찾아다니면 그게 여행객인가요, GPS 지.. -.-;

 

 

 

으리으리한 IFC 몰 건물,

밤에는 엄~청 화려한 야경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때 웃겼던것이 ㅋㅋㅋㅋㅋ 길을 헤매다가 근방에 사람이 지나가길래

 

"센트럴역 어떻게 가요??" 하고 물어보니까,

그 사람이 "몰라요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홍콩에 한국사람 엄청 많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열심히 헤매다가 직원에게 물어물어 드디어 센트럴역 도착.

사실 홍콩역이랑 센트럴역이 지하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AEL 에서 나와서

세븐일레븐이 위치한 층에서 그대로 직진하다 보면 "아이슬랜드 라인 MTR" 이라는 표지판을 보고

잘 따라가기만 하면 됨.

 

 

남찐이 길을 잃은 이유는 여기저기 다 구경하고 들쑤시고 ㅡ.ㅡ

홍콩까지 와서 화장품 구경하고 다니고... ㅡㅡ

 

 

 

하여간 여기저기 뾸뾸 다니는 애들이 일행중에 있으면 100% 길 잃어버림.

 

 

 

 

드디어 포트리스힐 역 도착!! ^^

 

 

 

 

 

 

전에 작성한 하버그랜드홍콩 호텔 투숙기에서 이야기 했던,(http://namzzin.tistory.com/25)

A번 출구로 나와서 길을 건너 직진하면 보이는 하버그랜드홍콩 호텔 ㅋㅋㅋㅋ

 

 

포트리스힐역이 "영국령"이였다는것을 말해주듯이,

하버그랜드홍콩 앞에 항구는 빅토리아항이고,

 

그 옆의 공원은 빅토리아파크. ㅋㅋㅋ

 

 

그리고 세계적인 보험회사인 AIA 가 바로 앞에 위치한... ㅋㅋㅋ

 

 

출퇴근 시간에는 정말 국제금융도시라는 느낌이 확 들기도 함. ㅎㅎ ^^

 

 

 

 

 

정말 어렵게 도착한 하버그랜드홍콩 호텔.

 

사실 홍콩국제공항에서 하버그랜드홍콩 호텔을 찾아오는것중에 8할 이상이

바로 홍콩역에서 센트럴역으로 가는 환승 길을 찾는 일인지라 -_-;;

 

 

그 부분만 주의한다면 크게 어려울 건 없습니다~~~ ^^

 

 

 

 

 

마무리는 화려한 IFC 몰 야경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