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에서 자동출입국심사 등록을 해보자!! ^^

Posted by eunhyun:)
2014. 10. 29. 01:30 남찐의 f(x)

지난번 서초구청에서 여권 발급 포스팅(http://namzzin.tistory.com/239) 에 이어서,

대부분. 2010년 이후에 여권을 만들었다면 대부분이 전자여권일텐데요.

 

전자여권이 왜 전자여권이냐!!

 

바로 무인자동출입국심사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어서 전자여권입니다. ^^

 

 

근데. 이걸 한다고 해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것은 아니구요.

 

출입국관리사무소에서 등록을 해야지 가능합니다.

 

 

물론 시간이 널널하다면야 출입국관리사무소 본소에 가서 등록을 하겠지만.

 

대부분이 시간이 없고 바쁜 여행객들인지라.

 

 

 

출입국관리사무소에서는 인천공항, 김포공항, 서울역에서 출장소를 운영하고 있구요.

 

 

남찐은 출입국관리사무소 인천공항 출장소에서 자동출입국심사를 등록을 했습니다. ^^

 

 

 

그럼 이제부터 남찐과 함께 자동출입국심사를 등록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출입국관리사무소 출장소는 2번 게이트 (부스는 E번) 에 있는 3사 이동통신사들이 모여있는곳에 있습니다.

정확히는 LG U+ 부스 왼편에 들어가는 샛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어차피 지금은 휴가철이고 사람들 엄~청 많이 줄 서 있을테니. 다들 아실껍니다. ㅋㅋㅋ

딱 보면 출입국관리사무소 인천공항 출장소라고 써있어요.. ㅋㅋㅋ

 

 

 

 

오전 7시 9분인데. 대기인원 30명..ㅋㅋㅋㅋㅋㅋㅋㅋ

확실히 우리나라 휴가철이 맞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올해도 이 날 해외로 나갑니다 -_-;;;;

 

 

대기인원 30명이기는 해도 기다리는건 10분밖에 안됩니다.

왜냐면 여권 주고. 사진 찍고 손가락 지문 등록하고,

 

모의 무인자동출입국심사기기 앞에 가서 테스트 한번 해보고 끝이거든요.

 

 

단,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동출입국심사 시스템에 등록하는 지문은 검지 손가락인데요.

손가락이 얇은 사람들은 엄지 손가락을 등록 하기도 합니다.

 

 

 

 

 

 

 

 

자동출입국심사 등록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안내문 한장과,

여권 사증란 제일 뒤에 자동출입국심사 등록 확인 스티커를 붙여줍니다.

 

다행히, 남찐은 여권 유효기간과 자동출입국심사의 유효기간이 비슷하네요.. ^^

 

 

 

아울러!! 자동출입국심사의 경우 인천공항에서 출국할때, 그리고 반대로 인천공항을 통해서 입국할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우리나라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거에요..ㅋㅋ

 

 

남찐처럼 잘 몰라서 ㅋㅋㅋ 막 나리타 가서 이거 왜 안되여? 홍콩 첵랍콕 가서 이거 왜 안되여?? 이러면 안됩니다. ㅋㅋㅋ

 

그러고. 앞서 말씀드렷듯이 자동출입국심사 기계가 무인기계이기 때문에.

여권에 도장을 안찍어줍니다. ㅋㅋㅋ

 

괌갈때. 서울역에서 얼리 체크인(출국수속도 서울역에서 받음)을 해서 처음으로 출국할때 무인자동출입국심사 기계를 안쓰고,

그냥 출입국관리사무소 직원에게 심사를 받고 출국 했는데요.

 

그때 도장 찍어주더라구요. ㅋㅋㅋㅋ

 

여권에 도장 모으시는분들이라면. 딱히 비행 시간이 바쁜게 아닌 이상.

자동출입국심사 말고 그냥 일반 출국수속을 밟으셔야 도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상. 남찐의 자동출입국심사 등록 후기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