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해 홍콩 선불 유심을 구입해보자!! ^^

Posted by eunhyun:)
2014. 10. 29. 00:30 여행가 남찐/'13 홍콩여행

홍콩을 다녀온지는 이제 1년이 되가는데,

아직도 여행기의 끝을 못내고 있다. -_-;;

그놈의 팁은 또 왜 이렇게 많은건지.. ㅋㅋㅋㅋㅋ

 

 

아무튼. 남찐이 정말 수백번도 더 적었고. 팁도 정말 많이 적었는데.

아무래도 우리나라 대부분의 사람들 첫 해외여행지가 괌 or 홍콩이고,

또 초등학생들도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는 만큼. 홍콩여행을 가기에 앞서 데이터로밍을 미친듯이 검색을 하는 사람들이 있을것 같아서,

이렇게 별도의 포스팅을 남겨둠...

 

(사실 남찐도. 여행 출발 1주일전에 스마트폰 로밍, 홍콩 선불유심에 대해서 엄청나게 검색했다.

차라리 그 시간에 관광지 한곳을 더 알아볼껄.)

 

 

우선, 홍콩 여행때 데이터로밍에 대해서 생각을 하는 여행객들도 있을텐데.

남찐 생각은 개인적으로 반대.

 

일단 요금이 너무 비싸다. 부가세 포함해서 1일에 만원이 넘는데.

1주일 있으면 7만원 돈.. ㅋㅋ 

 

반면에 선불 유심은 홍콩 달러로 약 120달러. 한국 돈으로 거의 15,000원만 있으면

7일동안 데이터 떡을 치니.. ㅋㅋ (물론 마카오는 안됨잼..ㅋㅋ)

 

그러고 일부 소문에 의하면 데이터로밍을 해가도 홍콩 현지에서는 3g도 아닌 2g 속도로 인터넷이 되기 때문에,

도저히 사용하기 힘들다는 이야기도!! ^^

 

 

그렇기 때문에. 그럭저럭 쓸만한 홍콩 현지에서 구입하는 선불유심이 정답인듯!!

 

 

 

아무튼, 시작은 거창했는데. 구매하는 방법은 남찐의 우려와는 다르게 정말 간단하다.

 

 

1. 홍콩 첵랍콕 공항에서 아래 사진을 보고 찾아간다. (보통 대한항공 타고 나오면 옥토퍼스카드 사는곳 맞은편임.)

 

 

 

 

2. 2층 G구역으로 간다. 거기서 차이나모바일에 가서 "7days data free usim plz(세븐데이즈 데이터 프리 유심 플리쥬.)" 라고 이야기한다.

 

 

 

3. 돈 내고 직원이 유심 바꿔주고 핸드폰 셋팅해주면 스마트폰으로 카톡과 인터넷을 마음껏 한다.

 

 

 

 

위 사진은 남찐이 홍콩 첵랍콕 공항 1010 유심 매장에서 88달러 짜리 유심을 사서 직원이 셋팅해준건데.

어떤 블로그 보면 직원이 한글을 모르기 때문에 스마트폰 언어를 영어로 바꿔서 줘야 한다. 이랬거든요.. ㅋㅋ

 

 

근데 한글로 줘도. 홍콩에서 워낙에 삼성 제품을 많이 쓰다보니 그냥 모양 보고 알아서 들어가더라구요;;;

 

 

 

그러나. 지금은 아쉽게도 홍콩 첵랍콕공항에서 1010 유심칩을 구입할 수 없다고 합니다.

 

옛, 1010 유심칩을 팔던 매장 옆에 차이나모바일이라는 매장이 들어서서, 그곳에서 사야 한다고 하네요.

 

가격도 7일 - 88달러에서 3일 - 90달러, 7일 - 120달러로 올랐구요.

 

 

 

물론 세븐일레븐이나 침사추이, 몽콕, 센트럴쪽으로 나오면 1010 매장이 있어서 7일 - 88달러짜리 유심을 구입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첫 홍콩 방문을 할 경우에는 사람이 많더라도 그냥 안전하게 차이나모바일 가서 사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선불유심 셋팅이 모두 완료가 됐다면,

그 전화기는 홍콩 현지 전화기가 된겁니다. ㅋㅋㅋ 문자로 전화기를 수신, 발신할 수 있는 번호가 오는데.

그걸로 음성통화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한가지 기억하셔야 할것은. 홍콩 여행객들 대부분이 마카오로도 여행을 가잖아요?

 

홍콩 선불유심은 마카오에서 음성 로밍은 되는데. 데이터는 안잡히는걸로 기억을 합니다. ㅋㅋㅋ

그렇기 때문에. 남찐처럼 마카오 가서도 스마트폰 인터넷으로 검색하지 뭐~~ 이러면 마카오 가서 길 한참 헤맬수도 있으니.

 

마카오를 경유하는 관광객의 경우에는 꼭. 마카오 현지에서 또 유심을 구입하는것이 아니라면,

사전에 마카오에 대해서는 알아보고 들어가시길..ㅜㅜ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