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하얏트리젠시 제주, 투숙부터 조식, 수영장 이용 후기까지!! 제주 하얏트의 모든것을 알아보자!! ^^

Posted by eunhyun:)
2014. 10. 25. 19:29 여행가 남찐/'13 제주여행

 안녕하세요. 고품격 여행 블로그를 꿈꾸는 스마트남찐입니다.

오늘은 괌 여행기는 잠깐 쉬고, 정말 3번~5번은 써봤음직한 하얏트리젠시 제주 이용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_-

 

 

남찐이 3번~5번이나 하얏트리젠시 제주 후기를 쓴 이유는, 바로 파워 블로거가 되기 위한.......... 것이 아니라 ㅠㅠ

작년 가을쯤에 하얏트리젠시 페이스북에서 투숙 후기를 쓰는 이용객에게 상품을 주겠다!! 해서 정말 열심히 썼지만.ㅠㅠ

 

뭐.. 늘 그런 이벤트가 그러하듯이 떨어졌어요 ㅋㅋㅋ

 

 

그때 나름 하얏트 페북지기가 본다기에 정말 마르고 닳도록 칭찬만 썼는데,

이번에는 그냥 제 개인 블로그에 올리는것이니까 ㅋㅋㅋ 느낀 그대로 한번 써볼까 합니다. ^^

 

 

 

 

 

 

○ 전망, 위치, 룸 컨디션 등.

 

우선 괌에서 제일 오래된 호텔! 하면 메리어트고,

제주도에서 제일 오래된 호텔! 하면 하얏트리젠시인거 아시죠??

 

제주도 서귀포시 (그니까 제주도 제일 남쪽) 중문관광단지에 신라호텔과 롯데호텔 그리고 하얏트리젠시가 사이좋게

옹기종기 붙어 있습니다.

 

가격은 신라랑 롯데가 하얏트보다 조금 더 비싸지만,

그렇다고 하얏트가 저렴한것도 아니에요 -_-; 2박 3일에 조식 포함해서 70만원돈이였으니.. ㄷㄷㄷㄷ

(신라랑 롯데가 10만원정도 비쌉니다.)

 

 

 

위 사진은 남찐이 제주공항에서 레이 렌트해서 처음 하얏트에 왔을때 찍은 사진이에요,

사실 하얏트가 2008년에 방영했던 "꽃보다남자"에서 주인공 구준표가 예식을 했던곳이여서,

한번쯤 가보고 싶다. 라는 막연한 생각이 있었는데,

 

출장이라는 아주 좋은 기회를 도구 삼아서 지내게 되었습니다. 쿄쿄 -.-;;

 

 

 

 

 

 

위 두 사진은 제주 하얏트 정원을 통해서 본 바다입니다.

저 바다가 태평양으로 이어진다고 하니,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는 무슨 ㅋㅋㅋ

이 날 제주도에서 유명한 엄청난 강풍을 만나서 모자 날아가고 난리도 아니였어요. ㅋㅋㅋㅋ ^^;

(뒷 정원이 하얏트-신라-롯데 모두 연결되어 있다고 해서 가보려고 했더니 ㅋㅋㅋ 너무 쌘 바람에 그냥 공항에 마중행;;)

 

 

 

남찐은 바다 전망이 아니라 한라산 전망으로 했는데요,

사실 바다 전망도 별거 없어요 ㅋㅋㅋ 그냥 해수욕장이 멀~리 보인다는건데. ㅋㅋㅋㅋㅋ

오히려 야경은 한라산 전망이 더 끝내줍니다. (하얏트의 정원이 그대로 보이니까요.)

 

 

 

그럼, 여기서 한가지 의문이 드시는분이 계실껍니다.

"아니, 남찐은 제주도 처음 가봤다면서 어떻게 바다 전망이랑 산 전망을 비교하느냐!!

이거 주작 아닙니까???"

 

바로 비밀은 남찐이 정오가 되기전에 체크인을 하는 바람에,

퇴실 후 룸 메이컵을 기다리는 룸에 잘못 들어갔었고, 그 방이 해수욕장 전망이였다는 사실. ㅋㅋㅋㅋ

 

암튼, 그래서인지 하얏트 제주의 바다 전망은 조금 실망이였어요... ㅡㅡ

 

 

이건 하얏트 뒷정원에서 찍은 하얏트 전경입니다.

 

정말, 특이한 건물 모양이에요. 전세계 하얏트는 많이 돌아봤는데.

(심지어 동경에 갔을때도 하얏트에서 지냈거든요..)

 

건물 외관은 하얏트리젠시 제주가 제일 멋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왼쪽!! 작은 교회 같이 생긴곳이 바로 "꽃보다 남자"에서 구준표가 결혼을 했던 장소입니다. ^^

 

 

당장이라도 F4 가 튀어나올 기세네용.. ㄷㄷ

 

 

밖에서 본 것처럼 하얏트는 중앙홀을 기준으로 원형으로 룸들이 빙~ 둘러져있습니다.

그래서 저녁에는 정말 멋있는 실내 야경을 자랑기도 합니다. ^^

 

 

 

또한, 중앙에는 작은 실내 어항(?) 이라고 하나요??

아니면 작은 호수? 라고 해야하나, 하여튼 정말 작은 수중 생태계를 표현한 공간이 있습니다.

실제로 물고기도 있구요, 위 사진과 같이 실내에서 새도 있어요 ㅋㅋㅋㅋ

 

저 새가 장난감인지 알았는데.. 실제로 살아있는 새여서 놀랐어요.. ㄷㄷㄷ

 

(그렇다고 해서 막 천장까지 올라가고;; 객실에 침투하고 그런건 아니에요 ㅋㅋㅋㅋ)

 

다 사람들한테 익숙해져서 그런지, 그냥 저 작은 돌에 잘 붙어있더라구요... ^^

 

 

○ 하얏트리젠시 제주의 수영장 그리고 헬스장.

 

 

아마 前 기상캐스터, 지금은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박은지씨가

드라마인가 어디에서 수영복 입고 나와서 하얏트리젠시 제주 수영장을 모르는 분들은 없을것입니다. -_-;

 

실내 수영장으로는 전 세계 하얏트리젠시 수영장들중에서 제주가 제일 좋은것같습니다.

 

우선, 직원이 말이 잘 통한다는것과.

샤워룸이 큼지막 하다는 점.

그리고 물 온도를 직원이 수시로 체크를 합니다.

 

만약에 아기가 있어서 찬 물에서 수영하면 안된다!! 하실 경우,

직원에게 미리 인터폰으로 이야기를 해두면 물 온도를 조금 따뜻하게 해줍니다. ^^

 

또한 ㅋㅋㅋ 이용하는 사람이 많이 없었어요 ㅋㅋㅋ 당시에는 ㅋㅋㅋ

(지금은 실외수영장 개장도 했다고 하지만.. ^^;)

 

 

더군다나, 하얏트리젠시 도쿄에서는 실내수영장을 이용하려면 하얏트 홈페이지의

골드패스포트 넘버가 있어야 했는데요,

 

하얏트리젠시 제주는 그런거 없어욬ㅋㅋㅋ 그냥 룸넘버만 잘 알려주면 ㅋㅋㅋ

직원이 친절하게 타올이랑 이것저것 잘 챙겨줍니다. ^^

 

 

 

 

그리고 하얏트리젠시 도쿄 수영장보다 좋은것이 이렇게 안락한 쇼파도 준비해주구요 ㅠㅠ

 

 

 

수영장에서 놀다가 생전 안하는 헬스장에 기웃기웃 거리니까.

 

직원이 헬스복이랑 운동화를 챙겨주더라구요.

 

그런디.. 무려 아식스... ㄷㄷㄷㄷ

 

발냄새도 안나고, 정말 깨끗한 운동화더라구요!!

 

확실히 비싼 호텔이 돈값을 하는구나. ㅋㅋ 하는 생각.ㅋㅋㅋㅋㅋ

 

 

아참, 하얏트리젠시 제주 수영장이랑 헬스장은 서로 붙어 있고,

헬스 하면서 수영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으니까요 ^^ (같은층에 유리로 구분해놨어요)

 

일행중에 헬스 할 사람은 헬스 하고,

수영할 사람은 수영해도 됩니다.

 

 

 

 

 

 

 

 

그리고 위 사진은. ㅋㅋㅋㅋ 제주 하얏트에서 먹은 "아베다 티" 입니다.

씻고 나오면 나른하니까. 한잔씩 하라고 셋팅해놨더라구요 ㅋㅋㅋ

 

엘레베이터 앞에 있으니까 드셔도 무방합니다. ^^

 

그리고 맛있으면 아베다 티를 구입할 수 있게 하는데,

남찐도 이거 꼭 사고 싶었는데 ㅋㅋㅋ

당시에는 현금서비스로 힘들게 살던 시절인지라... ㅜㅜ;;;

SSADU.... ㅠㅠ

 

 

 

 

 

○ 하얏트리젠시 제주의 조식 뷔페

 

 

하얏트리젠시 제주는 위와 같이 조식 쿠폰을 줍니다.

두개가 다 조식 쿠폰은 아니구요 ㅋㅋㅋ

왼쪽 명함처럼 생긴것이 조식쿠폰이에요. ^^ (오른쪽은 룸 카드키^^)

 

결제한 조식 횟수 만큼 쿠폰을 배급해주구요,

 

1층 까페 같은 뷔페에 가서 위 쿠폰을 보여주면 안내 직원들이 친절히 자리로 안내를 해줍니다.

단, 이때 주의해야할것이 있는데요.

 

 

"가급적이면 바다 전망에 앉아라." 라는것이에요.

 

 

사실 하얏트가 제주도에서 제일 오래 됐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가격 방어 잘 하고,

아직까지 인기가 좋은것이. 물론 리모델링 꾸준히 하고 그런것도 있겠지만.

 

신라, 롯데, 하얏트 3개 메이저 호텔중에서 바다에서 제일 가깝거든요.

 

 

룸의 바다전망은 그냥 그저 그랬지만,

조식 먹는 뷔페의 바다전망은 절대 포기하면 안됩니다. ㅋㅋ 너무 아까워요.ㅋㅋ

 

남찐도 하얏트에서 조식을 2번 먹었는데.

 

한번은 바다 전망을 끼고 먹고,

다른 한번은 그냥 테이블들 사이에서 먹었는데.

 

 

바다 전망이 훨~배 낫습니다.

 

 

어느 호텔을 가도 하얏트 조식 레스토랑의 바다전망을 이길 호텔은 없는것 같은 느낌이였어요 ㅋㅋㅋ

 

 

 

 

 

또 두번째로는 직원이 음료에 대해서 물어보면

 

"커피는 아메리카노 말고 다른것은 없나요?" 하고 물어보세용. ㅋㅋㅋ

저 커피 이름이 기억이 안나는데.ㅋㅋㅋ 그냥 커피 주세요!! 하면 아메리카노 주거든요 ^^

 

근데, 저렇게 물어보면 몇가지 메뉴를 말해주면서 커피 종류도 바꿀 수 있어요 ㅋㅋㅋㅋ

 

 

뭐.. 아메리카노 좋아하시면 그냥 드시면 되구요.. ㅋㅋㅋㅋㅋ

 

 

 

그 밖에는 빵 구우면 직원이 가져다 주구요,

확실히 조식 부페는 우리나라 호텔중에서도 나름 상급이에요. 전망이 끝내줘서 그런지 -_-;;

(거기다가 음료중에서 감귤쥬스는 꼭 먹어봐야합니다. 내륙과 달라요 맛이 ㅋㅋㅋㅋ)

 

 

제주 하얏트 조식 뷔페에 대해서는 위 2가지만 기억하면 본전 뽑을꺼에용 ㅋㅋㅋㅋ

 

 

○ 하얏트리젠시 제주!! 그 결론은??

 

 

 

우선 전 하얏트리젠시 제주에 굉장히 만족을 했습니다.

직원들 친절도. 그리고 룸 서비스(이건 나중에 기회가 되면 포스팅할께요 ㅋㅋㅋ 사진들이 핸드폰에 있어서..)

수영장 직원과 아베다 티를 안내해 주던 직원, 그리고 조식 레스토랑의 직원 모두 친절했구요,

 

거기다 덤으로 1층에 누구나 인터넷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같은곳이 있어서 더 재미있게 잘 놀다 온 것 같았습니다.

 

어메니티도 굉장히 꼼꼼하게 챙겨줬구요 (이건 물론 요청을 해야지만 ㅋㅋㅋ)

 

글고.. 물 콸콸 잘나오고 화장실에 비데도 있고...

오래된 호텔이라고는 생각이 안들었어요. 리모델링을 해서 그런지 ㅋㅋㅋ

 

 

 

다만, 한가지 불만이라면.

 

하얏트에 주차장이 별로 없어요 -.- 투숙 인원들에 비해서...

막 가로본능 주차를 하거나 이런건 아닌데.. ㅋㅋ 저녁에 8시 넘어서 주차하려고 하면 다른 호텔들에 비해

유독 주차하기가 힘들더라구요...ㅋㅋㅋ

 

그리고 가뜩이나 부족한 주차장에 택시는 뭐 그렇게 많은지. ㅋㅋㅋㅋㅋㅋ

 

뭐... 다 먹고 살자고 하는거겠지만요....... -.-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얏트리젠시 제주 페북 관리자는 왜 저한테 이벤트 당첨에 기회를 안준걸까요?

 

사실 그게 젤 불만이에요! 흥!! ^^

 

 

암튼!! 하얏트리젠시 제주에서 아름다운 추억 만들기 추천합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