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타고 도쿄돔가는방법을 알아보자!! ^^ (남찐의 도쿄돔 방문 후기 1편!!)

Posted by eunhyun:)
2014. 10. 26. 21:50 여행가 남찐/'13 도쿄여행

 안녕하세요. 남찐입니다.

오늘은 JR을 타고 도쿄돔 가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남찐은 동경대가 위치한 도다이마에역(동대전역) 에서 출발을 했기 때문에

이해를 위해서는 JR타고 동경대 가는 방법에 대해 서술해둔 포스팅을 먼저 읽고 오는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namzzin.tistory.com/131)

 

이유인즉, 동경대와 도쿄돔은 JR로 1정거장이기 때문에. JR타고 동경대 가는 방법의 포스팅을 보면,

신주쿠역에서 도쿄돔까지 JR 로 가는 방법이 정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

 

 

 

암튼, 도쿄돔은 야구팬들에게는 삼성라이온즈 이승엽 선수가 요미우리 자이언츠에서 활동하던 시절

사용하던 홈구장으로, 또 최근에는 끝판왕, 끝판대장, 돌부처 오승환 선수가 한신 타이거즈 유니폼을 입고

원정을 가는 경기장으로도 굉장히 유명하구요.

 

 

야구에 딱히 관심이 없어도, 동방신기, JYJ, 카라, 보아, 아라시, akb48 까지.

일본에서 유명한 한류스타, 혹은 자국의 연예인이라면 꼭 한번쯤 도쿄돔에서 공연을 하기 때문에.

 

도쿄 필수 관광코스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

 

 

 

암튼, 야구왕인 남찐이 동경대 만큼이나 꼭 가보고 싶었던

일본 최초의 돔구장이면서 에어형 돔구장으로 인프라의 선두주자, MBC 허구연 해설위원님이 오시면

정말 좋아서 요시! 요시! 했었을. 도쿄돔을 지하철을 타고 찾아가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남찐이 네이버에서 도쿄돔 전철타고 가기, 도쿄돔 JR타고 가기를 검색 했었을때.

길이 어렵다라는 내용이 많아서 엄~청 겁을 먹었는데요.

 

 

 

도다이마에역에서 동경대 가는것보다 더 쉬운게. 전철타고 도쿄돔 가기 입니다.

 

남찐은 Namboku Line 의 도다이마에역(todaimae) 에서 딱 1정거장만 이동을 했는데요,

바로 Kasuga역입니다.

 

 

Nanboku Line Kasuga역에서 내리면 더이상 jr을 안타도 됩니다.

그냥 걸어서 찾아가면 도쿄돔이에요.

 

 

그렇다고 바로 출구로 나가면 안되구요 ^^;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

 

 

 

 

Namboku line "Kasuga역" 에서 내리면.

위와 같은 안내를 볼 수 있는데요.

 

도쿄돔을 위해서는 전철 환승은 아니지만. 우선 Mita Line 혹은 Korakuen역을 찾아서 가야합니다. ^^

 

(저 안내판 혹은 에스컬레이터는 전철 제일 끝으로 가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친절하게 한글로 써있더라구요.

Korakuen역으로 가야 하기 때문에. 코라구엔 방면 개찰을 찾아가면 됩니다. ^^

 

위로 올라가라고 써있네요.

 

 

 

남찐은 이 사진을 찍으면서 갈때는 "Mita Line"을 타고 몇정거장 가야 된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실제로 가이드 책에도 그리 써있었구요.)

 

그래서 위와 같이 "Mita Line" 과 "Korakuen역" 으로 가는 길이 갈리는 곳에서,

 

남찐은 "Mita Line" (사진에서 흐릿하지만 파랑색으로 표시가 되어있고 유턴하라고 되어 있는곳.) 을 따라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Mita Line"으로 가려면 직진하라네요. 215m.

 

 

 

확실히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학교가 일찍 끝나는것 같습니다.

교복입은 학생이 오후 2시에 여러명 돌아다니는거 보면.

 

Mita Line 으로 가려면 150m 정도 올라가라네요. ^^

 

 

 

드디어! Mita Line 으로 환승을 해서 전철 타고 더 가야겠구나! 하는 순간.

뭔가 좀 이상함을 느낍니다.

 

 

 

보이시나요? Tokyo Dome(도쿄돔) 이라고 적힌 안내판이요! ^^

 

 

 

안보이는 분들을 위해 확대사진! ^^

도쿄돔으로 가려면 6번 출구로 나가라네요???

 

분명 가이드책과는 다른 내용.. ㅋㅋㅋㅋㅋ

이상하다 싶어서, 계획을 급 수정!! ㅋㅋㅋ

 

 

여기서부터는 가이드책은 접고,

jr에 있는 안내판만 보고 도쿄돔을 찾아 가기로 결정합니다. ^^

 

 


 

 

전철역에 있던 약도입니다.

딱 봐도 도쿄돔인게 보이죠? ^^

 


 

 

 

도쿄돔으로 가려면 6번 출구로 가라고 계속 써있습니다. ^^

 

 

 

 

 


 

 

그리고!! 드디어 도쿄돔이 보입니다. ^^

 

간단히 말하면, "Mita Line", "Namboku Line" Kasuga역 6번 출구로 가면 도쿄돔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기 때문에 남찐이 이 포스팅을 시작하면서 예전에 포스팅한 jr타고 동경대 가기!(http://namzzin.tistory.com/131) 를

봐야하는거라고 했었던것입니당~~ ㅋㅋㅋ

 

바로 저 포스팅을 보고 JR에서 Namboku Line 으로 환승을 잘 하면

신주쿠역에서 도쿄돔 찾아오는게, 혹은 하얏트 리젠시 도쿄에서 도쿄돔을 찾아오는게 전~혀 어렵지 않기 때문이지요!! ^^

 

 

자, 오늘은 JR(일본 지하철)을 타고 도쿄돔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내일은 도쿄돔 관광 후기, 그리고 도쿄돔 주변 맛집 및 먹거리 후기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참, 그리고 구글어스 사진 한장 첨부할께요~~~

 

 

 

 

 

동경대와 1정거장 차이인 도쿄돔.

 

남찐은 동경대와 도쿄돔이 꽤 멀리 떨어져있는지 알고. 서둘러 이동을 했는데요~~~

 

낮에 도쿄돔에서 놀고 밤에 동경대 야경 구경을 하던지,

아니면 반대로 낮에 동경대 투어 하고, 밤에는 도쿄돔 야경을 구경하던지!! 하는것도 하나의 좋은 관광코스가 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