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찐이 체험한 새벽헬스 vs 저녁헬스

Posted by eunhyun:)
2014. 11. 5. 22:05 다이어트 남찐

 

남찐이 헬스를 한지도.. 어언... 5년째되가는데.

그동안 뺏다가 요요 처맞았다가. 다시 뺏다가 요요 처맞았다가 하기도 수십번째 반복중...

 

그러다가 세월이 흐르면서 직장에 일이 많아지고,

저녁에 할일이 많아지다 보니까.

 

처음 3년간은.. 꾸준히 다니던 저녁헬스가 너무 힘들어지고...ㅜㅜ

 

 

남들처럼 한달에 5만원 하는 헬스장이 아닌...

그냥 동네에서 저렴한맛에 운영하는 동사무소 헬스장을 다니다 보니 저녁 10시면 close 해버리는 상황인지라..ㅜㅜ

 

 

 

 

 

 

 

 

 

 

 

그나마 머리를 써본게. 새벽 헬스...

 

 

사실 새벽에 하는 헬스와 저녁에 하는 헬스... 큰 차이는 없는데,

확실히 새벽 타임이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많이 오는듯.

 

상대적으로 아침 출근시간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사람들이 오는거고...

 

 

저녁타임은.. 퇴근하고 나오는 직장인들.... (그래서 새벽타임보다는 구성원들이 더 젊은듯.)

 

 

 

새벽에 헬스장 가면. 젊은 사람은 나 밖에 없는데.

오늘은 또 다른 남자애가 오는거 보니까. 외모로 보면 전형적으로 갓수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다이어트를 한다면. 다들 추천하는게 공복에 하는 유산소 40분. 그리고 스트레칭인데.

 

새벽에 5시 20분쯤 일어나서.. 세면하고.. 6시쯤 헬스장 가서 유산소 하고. 간단하게 기구 좀 한다음에 7시 30분쯤 집에 와서,

씻고 느긋하게 출근하면. 9시 20분... ㅋㅋㅋ

 

일반적인 월급쟁이면.. 그냥 9시 넘으면 상사가 개 정색을 하기 때문에.. 회사가 집에 붙어있는게 아닌 이상,

절대 불가능한 일정.. ㅡ.ㅡ...

 

 

 

사실.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서 쓰기에는 너무 이르기에,

운동 후 기분을 따지자면. 저녁헬스보다 새벽헬스가 백배 더 낫다.

 

 

그리고, 새벽헬스 최고 장점은 역시 저녁시간을 내 맘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거!!

 

 

다만, 새벽헬스를 하려면. 잠을 좀 덜자야되고... 요즘은 해가 빨리 뜨기 때문에 문제가 없지만,

겨울철에는 진짜 어둑어둑할때. 운동하러 나가야 된다는건데... 그런 단점만 극복하면...

 

저녁헬스보다 새벽헬스가 더 낫다는게. 현재까지 남찐의 결론....

 

 

 

물론, 앞으로 시간이 좀 더 흐르면 바뀔수도 있겠지만~~ ㅋㅋㅋㅋㅋㅋ

 

 

 

※ 포스팅 작성을 위해 아침운동과 저녁운동에 대해 한번 알아봤는데요~~

 

아침에 하는 운동이 상승된 신진대사율로 인해서 하루를 보다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고,

공복시간대에 운동이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라서 다이어트에는 아침운동이 더 좋다고 하네요~~ ^^

 

 

 

고로, 앞으로도 새벽 헬스 열심히 하기로 결정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