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지 운동으로 엉덩이 살, 허벅지 살을 빼보자!!! ^^

Posted by eunhyun:)
2014. 11. 4. 21:48 다이어트 남찐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동지 여러분. 남찐입니다.

운동 열심히들 하고 계신가요??

 

 

그간 덴마크 다이어트, 단백질 다이어트 등의 식이요법류 포스팅만 했는데요,

 

오늘은 저번 허벅지 살 빼기의 최고 존엄이라고 부르는 스쿼트 포스팅(http://namzzin.tistory.com/109) 에

이어서. 스쿼트와 함께 하면 좋은 운동인 런지 운동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

 

 

 

런지(Lunge) 운동이란,

 

대표적인 다리 운동중에 하나로 허벅지와 엉덩이에 탄력을 주어 하체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스플릿 스쿼트라고 부르며, 주운동 부위는 앞 허벅지 ㅋㅋㅋ 라고 부르는

대퇴사두근이구요, 부운동 부위로는 대둔근(엉덩이 살), 슬굴곡근(뒤 허벅지 ㅋㅋㅋ) 이라고 합니다~~ ^^

 

 

 

 

 

 

 

운동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앞서 포스팅한 스쿼트보다 더 쉬워요!! ^^

 

 

(사진은 네이버에서 퍼왔습니다!!)

 

저렇게가 한셋트구요, 한세트가 끝나면 발을 반대로 해서 다시 1번부터-4번까지 하면 됩니다.

 

 

남찐의 경우 런닝을 50분 뛰고, 스쿼트를 60번, 그리고 런지를 60번을 하고,

간단한 헬스 기구를 한 후에 마무리 운동으로 다시 스쿼트를 60번, 런지 60번 이렇게 하고

(물론 스쿼트를 할때는 헬스 기구를, 런지를 할때는 가벼운 바벨을 들고 합니다.)

운동을 끝마치는데요.

 

 

일단. 펑퍼짐한 엉덩이 교정하는데는 끝장입니다.

정장 바지가 그동안 많이 쨍긴다. 더 숙이다가 바지 터지겠다. 하는 느낌이 있었는데,

 

1주일 꾸준히 하니까. 그래도 그런 느낌이 많이 없어졌구요,

(확실히 처진 살 잡는데는 효과가 있는듯...)

 

네이버의 연관 검색어처럼 3일동안 엉덩이와 허벅지 살을 확!! 빼주는건 아니지만,

일단 흐트러진 군살들을 바로 잡는것 하나는 정말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하고 나면 다리 아프고 알 베기고 하는 느낌이 있기는 하지만~~ ㅋㅋㅋㅋ

그게 다 근육이 되가는 과정, 그리고 예쁘고 보기 좋은 몸, 건강한 몸이 되가는 과정이니~~

 

견딜만합니다~~~ ㅋㅋㅋㅋ ^^

 

 

 

 

암튼, 하체비만으로 고민인 분들!!!

남찐과 함께 스쿼트와 런지 운동으로 건강하고 예쁜 몸 만듭시다!! ㅋㅋ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