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트다이어트 식단 및 하는법, 주의점에 대해 알아보자!! ^^ (덴마크다이어트 총정리!!)

Posted by eunhyun:)
2014. 10. 25. 20:26 다이어트 남찐

안녕하세요. 2일째 급 다이어트에 흥미가 생겨서 다이어트 폴더 포스팅을 하고 있는 남찐입니다.

 

 

오늘은 운동으로 하는 다이어트와는 조금 다른,

식이요법을 통한 다이어트의 최고 존엄. "덴마크 다이어트"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네이버에서 덴마크 다이어트라고 검색을 하면,

아이돌 티아라, 카라 예전 멤버인 니콜이 했다고 나오는데요~~~ ^^

 

 

덴마크 다이어트가 왜 덴마크 다이어트냐! 하면,

덴마크 국립병원에서 심장 수술을 앞둔 환자의 수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빠른 다이어트를 돕도록 만든 식단인데요~

 

 

대부분의 포스팅에서 우선 환자를 대상으로 한 만큼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는 식단법이 장점이라고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무리가 가지 않는 만큼. 일단 아무 맛이 없습니다. 정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ㅇ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및 하는법 그리고 주의사항은?

 

식단은 2가지 버젼이 많이 유행하더라구요.

 

 

 

 

(클릭하면 원본 사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예쁜 다이어트 식단표보다는 첫번째 식단표가 식단에 대해서는 더 자세히 적혀있는것 같네요^^)

 

 

 

어차피 덴마크 다이어트라는게,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대신에 단백질(삶은계란, 쇠고기 스테이크, 양고기(닭가슴살로 대체 가능)) 등의 섭취를 극대화 시켜서

다이어트를 한다는거다 보니까. 식단은 철저히 지켜야됩니다. -_-;

 

또한 블랙커피를 아메리카노로 먹을수도 있지만. 설탕 혹은 프림 첨가 절대 안되구요,

2일차 저녁 식단에 보면 쇠고기 스테이크가 있는데. 기름기 없이 먹어야됩니다.

 

또한 점심에 먹는 토스트는 절대! 버터, 설탕등. 당이 있는것은 첨가하면 안되요 -_-;

(그냥 맘편히 식빵 한조각 먹는게 좋을수도. ㅋㅋㅋ)

 

 

 

 

 

 

덴마크 다이어트는 전체 2주 사이클로 짜여져 있기 때문에,

식단표는 1주일만 나와 있지만, 1주일이 지나면 다시 1일차 식단으로 돌아가서 전체 14일을 완성하면 됩니다.

 

 

그리고 14일이 완성이 되면 바로 평소에 먹던 정상 식단으로 돌아가면 되구요... 가 아니라 -_-;;

보식이라는것을 한 3~4일정도 하면 됩니다.

(보식이라고 해서 요란한건 아니구요~~ 간단히 미음이나 죽을 먹으면 됩니다. 물론 조금씩!! ^^)

 

 

 

굶어서 빼는건 아니지만, 거의 굶다시피 해서 빼다 보니까. 정상 식단으로 가면 바로 요요가 오기도 합니다.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 간단히 스쿼트(http://namzzin.tistory.com/109) 혹은 요가나 스트레칭 같은 운동을 꾸준히 하면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요즘은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을 파는 사이트도 많이 있더라구요~~~ ^^

 

 

ㅇ 그럼 성공율은 얼마나 되나요?

 

일단, 니콜이나 티아라가 폭발적인 감량을 했다고 해서 나도 성공할 수 있을꺼야!! 하고,

혹은 굶는게 아니잖아!! 쉬울꺼 같아!! 하고 또한 단기간 다이어트의 대명사이기에 쉽게 도전을 많이 하는데요 -.-

 

 

보통 3일째에서 너무 맛이 없어서 그만 두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실제로 덴마크 다이어틀 처음 접한게 2008년 ~ 2009년쯤이였는데, 그때 sbc(삼성 사내방송) 아나운서 하던

동기가 한명 있었거든요.

 

그 친구가 덴마크 다이어트 하다가 1주일 좀 지나서인가, 부서 전체 회식 때문에 망했어요. ㅋㅋㅋㅋ

 

그니까.. 대부분이 피치 못할 약속, 혹은 회식 때문에 망하는거죠. ㅋㅋㅋ

 

 

또 성공을 한다고 해도. 저걸 평생 먹는게 아닌 이상. 유지하기가 힘들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ㅋㅋㅋㅋ

 

그냥, 단기간에 빼보고 싶은 분, 그리고 의자가 강한 분이 해야 효과 볼 수 있는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